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은하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제51권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41 - 174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부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문화 수업의 플립러닝 사례를 분석한 연구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본 사례 연구를 통해 학부 유학생들을 위해 개설되는 한국문화 과목에 맞는 플립러닝 수업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본 연구자는 이를 위해 교양 한국문화 과목을 플립러닝 과목으로 운영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그에 대한 학습자들의 수업 만족도를 알아보았다. 그 결과 학습자들은 플립러닝을 통해 개별화 학습, 자기 주도 학습, 협력 학습 등을 경험하였고, 이는 곧 학습자들의 학습을 촉진하고 수업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음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는 학부 유학생 대상 한국문화 수업에 플립러닝을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그것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 등 실제적인 수업 설계와 운영 방식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플립러닝 수업 모형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