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중국소설학회 중국소설논총 중국소설논총 제56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11 - 33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전소설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는 언제나 필요한 것이지만, 고전소설 교육은 다른 차원의 문제이다. 교수자가 어떤 교육 내용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은 교과목의 개발이나 교육 내용 못지않게 중요한 문제이기도 하다. 본고는 필자가 강의내용을 전달하고 학습자는 듣기만 하는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과정중심 학습활동을 적용해 보고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플립러닝의 이론을 수용해 중국 고전소설의 교육에 적용해 본 것을 기술하였다. 그 작업은 아직 미완성이고 진행 중이지만, 공유를 통해 플립러닝 분야에서의 협업 성과를 기대해 본다. 플립러닝의 가장 큰 한계는 정보화 격차에 따른 접근성 문제, 사전학습의 실효성과 신뢰성이 거론되지만, 무엇보다 교수자의 부담 증가가 가장 본질적이고 현실적인 문제이다. 전통적인 수업에 비해 교수자의 역할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지만, 학생들의 호응을 생각하면 어려움은 상쇄하고도 남음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