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경은 (중부대학교) 임소정 (고려대학교) 강은영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국립특수교육원 특수교육연구 특수교육연구 제29권 제3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127 - 159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학생 현장실습 운영에 대한 중등특수교사의 인식과 운영 현황을 파악함으로써 원활한 현장실습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236명의 중등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현장실습 운영 경험과 인식 및 현장실습 운영 현황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빈도분석, t-검정, one-way ANOVA 및 다중응답분석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등학교급에서의 현장실습보다 전공과 과정에서 현장실습이 전반적인 인식과 만족도 측면에서 높은 응답을 나타냈다. 둘째, 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 현장실습을 운영하는 것은 특수학교에서 운영하는 것보다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에 대한 어려움이 나타났다. 이와 같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현장실습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