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희규 (나사렛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07 - 12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학교현장실습 과정이 예비특수교사들의 교수효능감과 교수내용지식의 변화에 나타난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예비특수교사들의 학교현장실습은 예비특수교사들이 특수교사 양성기관에서 습득한 전문적 이론을 특수교육현장에서 실제로 실행하고 경험해 봄으로써 교사로서의 능력을 점검하고 평가하며 교직에 대한 적성을 점검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본 연구는 A 대학교의 예비특수교사들을 대상으로 학교현장실습 전 사전교육과정과 실습 중 지도과정, 실습 후 평가회 과정을 통한 예비특수교사들의 교수효능감과 교수내용지식의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학교현장실습 과정의 효과와 향후 효과적인 학교현장실습을 준비하기 위한 특수교사 양성기관의 학교현장실습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학교현장실습 과정은 예비특수교사들의 교수효능감과 교수내용지식의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음을 나타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