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민영 (조선대학교) 정은희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63 - 17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수업이 수학 학업성취도와 수업 참여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지적장애학교 고등학생 5명을 단일집단으로 하여 수학 학업성취도에 대해 사전?사후 비교를 하였고, 수업 참여 행동을 관찰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수업이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수학 학업성취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수업이 지적장애 학생의 수업 참여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수학 수업에 학생의 발달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생활 속 이야기 활용의 필요성과 스토리텔링 수업기법에 대한 교사 연수가 필요하다는 점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