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수욱 (전주대학교 관광서비스경영학과) 송광인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산업학회 Tourism Research Tourism Research 제46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317 - 33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중국의 국가이미지가 관광지 이미지, 행동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는 것이다. 연구의 목적은 해외 잠재 관광객들의 관광지의 열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행동의도를 파악하고자 한다. 이를 진행하기 위해 중국관광지에 관광 경험이 있거나 관광할 예정인 잠재적 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터넷 설문지를 배포하는 방식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기간은 2021년 7월 8일부터 2021년 9월 7일까지 두 달 간 조사를 실시했으며 256부의 ?설문지를 배포하고, 분석에 적합하지 않은 미 회수된 35부의 설문지를 제외한 221부의 설문지를 실증분석에 활용하였다. 연구결과는?다음과 같다. 첫째, 국가이미지가 관광지 이미지에 유의한?영향을 미치고, 그 중에서 문화적 요인이 가장 현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국가이미지는 관광객의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그 중에서 문화적 요인, 사회적 요인이 현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광지 이미지는 행동의도에 유의한?영향을 미치고, 그 중 정서적 이미지가 현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