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들어가는 글
Ⅱ.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사회과 핵심 과정(내용-활동)
Ⅲ. 내용 차원: 핵심 개념에 기반한 단원 학습 내용 지식의 체계화
Ⅳ. 활동 차원: 행위 주체별, 스케일별 인식적 지평 확장법
Ⅴ. 나오는 글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지속가능성 및 세계시민성을 지향하는 사회(지리)과 미래 학습의 논리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0 .01
보이텔스바흐 합의 원칙에 따른 학교통일교육 발전방안 연구
통일교육연구
2022 .06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사회과 핵심역량 및 핵심과정: 도덕일사, 역사지리, 일사지리 통합적 접근
사회과교육
2021 .12
보이텔스바흐 합의를 적용한 평화 수업의 실행
글로벌교육연구
2020 .01
누가 정의로운 전환을 두려워하랴
뉴 래디컬 리뷰
2021 .12
한국의 정의로운 전환을 둘러싼 계급투쟁
시민사회와 NGO
2022 .11
유럽연합(EU) 그린딜과 정의로운 전환 메커니즘 분석 : 정의로운 전환 기금 규정 적용을 중심으로
한국사회과학연구
2023 .12
하버마스 공론장 개념에 비추어 본 보이텔스바흐 합의 삼원칙의 한계와 민주시민교육 원리의 확장
교육철학연구
2022 .06
기후불평등에서 체제 전환으로 : 기후정의 담론의 확장과 전환 담론의 급진화
환경사회학연구 ECO
2020 .06
남북통합을 위한 통일교육의 사회적 합의 내용에 대한 일고
도덕윤리과교육
2018 .11
‘정의로운 산업 전환’은 가능한가?
노동사회과학
2021 .11
기후정의와 마르크스주의
환경사회학연구 ECO
2020 .06
민주시민교육의 관점에서 본 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
도덕윤리과교육
2019 .05
광역지방자치단체 조례상 ‘정의로운 전환’과 ‘기후정의’에 관한 내용과 향후 과제
법과사회
2024 .02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법 영역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을 중심으로-
법과인권교육연구
2020 .01
지리교육적 측면에서 정의(Justice)에 대한 교육 내용 및 방법 모색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7 .08
사회과 논쟁문제 수업에서 교사의 정치적 중립성 관련 준거와 교육적 함의
학교와 수업 연구
2024 .08
‘정의로운 전환(Just Transition)’과 분배 갈등: 정치경제적 접근의 함의와 가능성
세계지역연구논총
2024 .03
지연된 정의는 정의가 아니다
주간경향
2025 .04
기후위기 시대의 노동과 정의로운 전환
비판과 대안을 위한 사회복지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2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