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인호 (대전대학교) 서영욱 (대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7호
발행연도
2023.7
수록면
152 - 171 (20page)
DOI
10.5392/JKCA.2023.23.07.15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유가치창출(CSV)은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전략이며 시대적 당면과제이다. 본 연구에서는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공기업 및 사기업의 제품을 사용하고,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441부의 설문데이터를 수집하였고, 연구 모형과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SmartPLS 3.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구조방정식 모형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공유가치창출 활동과 그에 대한 PR 활동은 공유가치창출의 진정성 및 공유가치창출의 차별성을 통해 소비자들이 인지한 기관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으나, 기업 유형에 따른 차이점이 존재하였다. 본 연구는 기업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공유가치창출 수행의 필요성을 제시하였으며, 공유가치창출 활동의 PR의 효과를 분석함으로써 후속 연구의 기반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모형 및 가설설정
Ⅳ. 연구 방법 및 분석 결과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