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독자 커뮤니티’의 형성
2. 문학을 초과하는 공동체
3. 철도네트워크와 『어린이』 커뮤니티
4. 『어린이』 해외 독자 변화 양상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신지식 동화의 독자 인식 - 이중 독자와 어린이 독자의 구분에 따른 창작 방향 -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2 .12
근대초기 소설독자와 작가, 서사주체의 상관성 연구
현대소설연구
2018 .09
독자 연구의 동향과 방향: 2001~2016년 시기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7 .01
1920년대 『어린이』지 독자 공동체의 형성과 변화
역사와현실
2016 .12
어린이 독자라는 비평적 과제
창비어린이
2017 .03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6 .03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5 .12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6 .06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5 .09
‘젊은작가상’ 15년 데이터 기반한국문학의 디지털인문학적 진단-비평 기능의 전이와 확산을 중심으로-
반교어문연구
2024 .08
보이지 않는 어린이를 보고 싶다
창비어린이
2015 .09
반짝반짝 달콤한 어린이책
창비어린이
2018 .03
‘첫 시’와 어린이
창비어린이
2023 .03
용감한 어린이들
문학들
2023 .02
어린이
창비어린이
2021 .06
새로운 세기, 어린이와 만나는 세 가지 방법 : 『새로운 어린이가 온다』 『어린이라는 세계』 『언젠가는 어린이가 되겠지』
창비어린이
2021 .06
『동아일보』 통계로 본 1930년대 아동과 청년 독자의 책 읽기
구보학보
2021 .08
책과 어린이, 독자를 연결하는 어린이 · 청소년문학 서점 - 현황과 전망 -
아동청소년문학연구
2023 .12
언젠가 어린이가 되겠지 : ‘해묵은 동시’ 이후의 ‘어린이’
창비어린이
2020 .09
일반 독자와 장르 독자
자음과모음
2019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