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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혜원 (안양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1,489 - 1,504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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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과 소비자가 인지하는 브랜드 이미지 관계에서뷰티 인플루언서 진정성의 조절효과 분석임 혜 원* 연구 목적: 이 연구의 목적은 SNS 마케팅이 소비자가 인지하는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인플루언서 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데 있다. 연구 방법: SNS에서 뷰티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시청한 후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수집된 최종 313부의 설문 응답자료를 SPSS/WIN 26.0과 Macro 4.1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내용: SNS 마케팅과 브랜드이미지 관계에서 뷰티 인플루언서 진정성의 조절효과를 검증하였다. 결론 및 제언: SNS 마케팅 속성 중 유희성과 진정성이 소비자가 인지하는 브랜드 이미지에 정(+) 영향을 미치는 것을 검증하였다. 또한 인플루언서 진정성은 SNS 속성 중 정보성, 상호작용성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력의 크기를 높이는 조절효과가 있음이 확인되었다. 핵심어: SNS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인플루언서, 진정성, SNS 플랫폼 □ 접수일: 2023년 5월 4일, 수정일: 2023년 5월 28일, 게재확정일: 2023년 6월 20일* 안양대학교 스마트시티공학 조교수(Professor, Anyang Univ., Email: iamcharlotte@anyang.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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