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범 (조선대학교) 장재욱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69 - 180 (12page)
DOI
10.29056/jncist.2023.04.0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영상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디지털 시각이미지 변환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국내의 변환 관련 연구 중 핸드드로잉 제한 애니메이션화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논문은 실사 영상을 디지털 컴퓨터그래픽스 기술로 핸드드로잉 그래픽의 시각적 특징을 가진 제한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변환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이 연구는 그래픽 이미지 변환 분야의 이론 고찰과 함께 변환을 위한 디지털 효과의 적용 기법과 과정을 제안하고 사례 작품을 통해 이를 검증하고자 한다. 제안한 제한 애니메이션화 변환 기법을 통해 사례 작품을 제작해본 결과 피사체와 배경의 윤곽선 생성, 유사 색상면의 단순화 그리고 제한된 초당 이미지 개수 적용으로 실사 영상에서 핸드드로잉의 시각이미지 특징을 가진 제한 애니메이션에 근접한 결과물로 변환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는 수작업 없이 디지털 컴퓨터그래픽스의 변환 기술만으로 실사 영상에서 다양한 시각이미지 특징을 가진 영상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하여 제작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