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혜진 (조선대학교) 김지현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예술교육학회 예술교육연구 예술교육연구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255 - 27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학생의 음악수업에서 성취목표성향이 자기효능감과 그릿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있다. 이를 위해 G광역시에 소재한 37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26과Amos 26을 활용하여 기술통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관계 분석 및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중학생의 음악수업에서 성취목표성향의 하위요인인 자아목표성향과 과제목표성향은 자기효능감의 모든 하위 요인인 과제난이도, 자기조절, 자신감에 정적(+) 영향을 미쳤다. 둘째, 중학생의 음악수업에서 성취목표성향의 하위요인인 자아목표성향과 과제목표성향은 그릿의 모든 하위 요인인 노력 지속성과 흥미 일관성에 정적(+)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과는 중학생의 음악수업에서 성취목표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수업 전략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