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추연구 (춘천교육대학교) 김병룡 (강원 교동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발달장애학회 발달장애연구 발달장애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361 - 38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2022년 12월까지 발표된 연구들 중 초등 학습장애 학생과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준실험 및 실험연구 16편과 단일대상연구 37편의 질적 수준을 분석하였다. 질적 수준 분석 기준은 Gersten 등(2005)과 Horner 등(2005)이 제시한 지표를 수정 및 보완하여 질적 지표를 구성한 후 활용하였다.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실험 및 준실험 연구의 질적 수준을 분석한 결과 수용 가능한 질적 수준을 충족한 연구는 16편 중 2편이었다. 둘째, 단일대상연구의 질적 수준을 분석한 결과 수용 가능한 질적 수준을 충족한 연구는 37편 중 8편이었다. 셋째, 분석결과를 종합하여 봤을 때 실험 및 준실험 연구 그리고 단일대상연구 모두 증거기반실제를 파악하기에는 질적 기준을 충족하는 연구들의 수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후 연구 결과들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