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승구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26권 제6호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117 - 126 (10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맞춤형 교육은 교육 현장의 오랜 바람이다. 그리고 최근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맞춤형 교육의 실현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교육 목적만을 위해 대규모의 인공지능 엔진을 만들고 관리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이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생성형 AI 서비스들을 수업 안에서 보조교사로 활용하여 학습자와 개인별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구조를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하는 구조는 학습자와 생성형 AI 서비스 사이에 소프트웨어 층을 두어 이 둘 사이의 관계가 학습자와 보조교사가 되도록 만들어준다. 이와 같은 구조의 장점과 단점을 구현 결과와 함께 살펴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결과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