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솔뫼 (무하유) 이정윤 (한양대학교) 박정민 (한양대학교) 정소영 (한양대학교) 송지훈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제27권 제6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11 - 24 (14page)
DOI
10.32431/kace.2024.27.6.002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중등교육에서 생성형 AI의 교육적 활용과 가능성, 향후 과제를 체계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주제 범위 문헌고찰을 수행했다. PRISMA-ScR 지침에 따라 2022년 1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출판된 원저 국외 논문을 4개 학술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수집하고, 최종 21건의 논문을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연구 및 교수설계 동향과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생성형 AI의 역할, 향후 과제를 중심으로 도출되었다. 본 연구는 초중등교육에서 생성형 AI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교수설계와 교사-학습자를 위한 증거 기반 교육의 실천방안을 수립하고, 향후 경험적 연구를 수행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선행연구 고찰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