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현지원 (한국교원대학교) 이영준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32권 2호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461 - 46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육의 동향을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를 위해 2024년 5월까지 게재된 국내 논문 중 ‘생성형 초등’, ‘GPT 초등’이 포함된 KCI 등재 국내 논문 28편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2023년부터 생성형 AI 교육 연구가 시작됐으며, 주로 ChatGPT가 활용되고 있었다. 연구 방식은 주로 질적 연구가 많으며, 연구 대상 학년은 5-6학년이 가장 많았다. 주요 연구 교과는 창의적 체험활동과 영어로 나타났으며, 생성형 AI를 교사가 수업 설계에 활용하기보다는 학생들이 직접 활용하는 연구가 주를 이뤘다.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향후 관련 연구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I. Introduction
II. Preliminaries
III. The Proposed Scheme
IV. Result
V.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