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호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이상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전성율 (그레인온)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방송공학회논문지 방송공학회논문지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25.1
수록면
37 - 47 (11page)
DOI
10.5909/JBE.2025.30.1.3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 속성들의 유형을 분류하고, 주요 속성 유형들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이용 경험자 집단과 비 경험자 집단 각각의 ‘구매 의도’와 ‘지속 사용 의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에 대해 살펴본다. 연구 결과, 비 경험자 집단의 경우, ‘인지된 유용성’과 ‘서비스의 유희성’이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경험자 집단의 경우에는 ‘인지된 유용성’과 ‘인플루언서 인지도’가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이용자 확대를 위해서는 보다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구축하고, 인플루언서와 긍정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해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할 필요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문제 제기 및 연구 문제
Ⅱ. 선행연구의 검토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303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