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미란 (동국대학교) 고은선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사고와표현학회 사고와표현 사고와표현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243 - 26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능정보화의 시대적 역량을 갖춘 인재의 필요성은 학제적⋅학과적 경계를초월한 창의적 지식 창출과 토론식 문제해결능력을 중시한다. 이에 2024년 1학기 개편된 「세계명작세미나」의 팀기반학습 수업운영 효과에 대해 검증해볼 필요가 있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자들의 자기주도학습, 학습몰입, 문제해결력, 학습성과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둘째, 학습자들의 자기주도학습은 학습성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학습몰입과 문제해결력을 매개하여 학습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교양수업에서 혁신교수법을 적용하여 교육활동을한 것이 정의적인 영역뿐만 아니라 인지적인 영역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더 나은 교육성과를 얻기 위한운영상에 나타난 문제를 개선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