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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5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1호
발행연도
1995.11
수록면
427 - 43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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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본드 그래프 모델링 기법을 이용하여 column 구동형과 rack 구동형의 MDPS 장치를 탑재한 차량을 본드 그래프로 모델링 하였다 . 여기서 유도된 운동 방정식을 이용하여 여러 조향 업력에 따른 조향계의 응답과 차량의 응답을 살펴 보았다 . 또한 모터 관성의 영향과 보조 조향 동력을 각각 비교 하였으며 , 동력의 보조시 필요한 전류의 양을 산출 하였다 . 이를 바탕으로 실제 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는 제어로직을 설정 하였으며 , 운전자의 조향 업력에 따른 토오크 신호와 차량의 속도 신호를 입력으로 하여 실체 장치를 구동할 수 있는 ECU 와 모터 드라이버및 클러치 드라이버를 설계 , 제작하였다 .

목차

요지

1.서론

2.이론적 해석

3.컴퓨터 시뮬레이션

4.ECU의 제작

5.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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