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박용기관학회 2002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2.11
수록면
1 - 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o verify the possibility of an enhancement of thermal efficiency in a marine diesel engine with a long stroke, a atkinson cycle which could maximize the expansion work was applied in the diesel engine. The engine performances were predicted by zero dimension theml0dynamic method and evaluated by using the experimental single cylinder diesel atkinson cycle engine. The VVT(variable valve timing) and VCR(variable compression ratio) systems were installed in the developed diesel engine with a long stroke to realize the atkinson cycle. For the case of compensating of reduced effective compression ratio due to late intake valve closing timing, the thermal efficiency was increased up to 5% compared with the conventional diesel engine, but the lower torque was shown due to the decrease of effective stroke volume.

목차

Abstract

1.서론

2.디젤-아트킨슨사이클의 열역학적 해석

3.실험장치 및 방법

4.결과 및 고찰

5.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9-014135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