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추돌 차량 운동방정식과 반발계수
3. 연속 접촉력 모델과 충돌 계수 결정
4. 시뮬레이션 해석과 제동의 효과
5. 결론
후기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저속 추돌 시 반발계수에 관한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17 .09
저속 후방 추돌 시 제동력에 따른 잠재적 편타성 상해의 위험성 증가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05
저속 추돌시 충돌방향에 따른 목상해 해석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07 .03
저속 추돌 시 반발계수에 관한 실험적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7 .05
저속 후면 추돌시 추돌방향에 따른 목상해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5 .05
BioRID-Ⅱ를 이용한 저속 후방 충돌시 편타성 상해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5 .11
저속 후면 충돌로 인한 편타성 상해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Whiplash Injury due to the Low Speed Rear-end Collision )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1997 .01
[기술논문] 자동차 추돌사고 속도분석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2016 .11
후방 추돌 시 머리지지대의 강도에 따른 부상 정도 분석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2005 .11
Whiplash Injury Conditions of Rear-End Collisions at Low-Speed
한국ITS학회 논문지
2019 .01
A Modeling of Impact Dynamics and its Application to Impact Force Prediction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2005 .01
추돌사고 속도분석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6 .05
실차시험을 통한 저속 추돌시 목상해 연구
한국기계기술학회지
2011 .01
Evaluation of neck injury on occupants in low speed rear-end collision with braking system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5 .10
저속 후방 추돌에 있어 편타성 상해 위험성 예측을 위하여 사용되는 목상해지수의 부정확성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5 .05
저속 후면 충돌로 인한 편타성 상해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Whiplash Injury due to the Low Speed Rear-end )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1997 .01
저속 후방 추돌 시험시 가속도 측정 장치가 목 상해 지수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0 .05
SUV 추돌사고 형태에 따른 탑승자 경추염좌 상해 위험도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5 .11
차대차 추돌시험 및 WITKit 시뮬레이션을 통한 경추염좌 상해 실증 연구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3 .11
트레드밀 운동시 지면반력의 변화 분석
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7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