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한규 (단국대학교) 한인석 (단국대학교) 김영은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0 KSAE 부문 종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1,514 - 1,51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ccording to the automobile insurance data, most of the victims of rear-end accidents experienced a whiplash injury classified as AIS 2 or less. The primary objective of this study was to determine the effects of the accelerometer array on the neck injury criteria in low speed(△V=4, 6, 8km/h) rear-end impact test. To accomplish this, rear impact simulations were conducted using the MADYMO human facet occupant model(50th percentile male) and the occupant models equipped accelerometer array. Neck injury criteria(NIC, N㎞, LNL) were then compared for the different occupant model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저속 후방 추돌 시뮬레이션
3. 결과 및 토의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0-003108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