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8집
발행연도
2007.3
수록면
1 - 1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가정연계 자연탐구중심 유아과학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적 탐구능력 증진, 부모의 과학교육태도와 부모-자녀의 과학적 상호작용증진에 중점을 두었다. 본 프로그램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ㆍ통제집단 각각 20명씩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8주에 걸쳐 교육활동을 실행하고 t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가정연계 자연탐구중심 유아과학프로그램은 유아에게 있어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유아의 개별특성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탐구능력 증진에 적합한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가정연계 유아과학프로그램에 의해 부모의 과학교육태도, 부모-자녀의 과학적 상호작용은 증가되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6675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