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4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207 - 23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을 통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태도의 변화와 그 변화요인을 탐색해보는 것이었다. 본 연구의 참여자는 4 년제 유아교육과 학생 38명이며, 연구자들은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태도에 대한 개방형 설 문지` 반성적 과학저널, 소집단 토의결과물 등 수집된 자료들을 질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구성주의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은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교수태도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이러한 번화의 요인에는 과학저널 쓰기에 기초한 생활 속 과학 경험, 관찰·실험 등의 직접적인 과학탐구경험, 과학자 및 유아교육전문가와의 만남 등 과학 관련 인적지원에 기초한 과학경험이 있었다, 연구결과를 기초로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효율적 인 과학교사교육의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