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서론
2. 1920년대 식민지 문화 담론과 기억의 재구성으로서 역사 내러티브
3. 『단종애사』의 서사 전략과 민족주의 담론의 역학관계
4. 1920년대 역사 담론의 역할과 의미-결론을 대신하여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1940년대 이광수의 역사 내러티브와 민족주의 담론의 양상 : 역사소설 『세조대왕』을 중심으로
어문학
2010 .09
조선족 극작가 리광수의 희곡에 나타난작가 의식과 공연 기법 연구
한국문학논총
2006 .01
이광수의 『단종애사』와 영월 ― 부재하는 민족국가의 역사지리적 상상력
대동문화연구
2018 .01
Historical Characteristics of Korean Nationalism
Korea Journal
1966 .12
근대 역사소설의 서사적 조건
어문학
2004 .09
한국 역사소설 연구의 한 경향 : 이광수 역사소설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비평문학
2010 .03
학생들의 역사 개념에 대한 이해 양상과 역사의식
역사교육
2009 .09
歷史小說, 歷史드라마에 나타난 古代史像 고찰 : 최인호, 이문열 소설을 중심으로
스토리앤이미지텔링
2013 .06
Constructed Memory in Chinese Cinema: Narrating Emotion in Red Sorghum and In the Heat of the Sun
외국학연구
2020 .01
역사적 사실의 특징과 역사교육의 특수성
역사교육
2010 .03
집단기억, 역사의식, 역사교육
역사교육
2009 .03
역사교육 개념어의 용례 검토 : 역사적 사고, 역사해석, 역사인식, 역사의식
역사교육
2010 .03
현재의 한국사 연구와 역사관 문제
韓國史學史學報
2003 .01
한국 근대사 연구의 ‘문화사적 전환’ - 역사 대중화, 식민지 근대성, 경험세계의 역사화 -
민족문화연구
2010 .01
해방기 소설과 수난의 서사 : 안회남의 「불」과 최정희의 「풍류 잽히는 마을」을 중심으로
한국현대문학연구
2015 .04
국외 역사교육의 ‘역사의식’ 연구동향과 그 시사점
역사교육
2012 .09
The Korean Nationalism and Its Leading Force
Korea Journal
1981 .02
역사적 사고력의 하위범주와 역사학습목표의 설정방안
역사교육
2000 .04
歷史的 主體에 對하여
코기토
1980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