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재영 (남서울대학교) 한광석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0.2
수록면
44 - 90 (4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지상파 중간광고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도출하여 이러한 중간광고가 방송 광고의 회피성과 침입성에 따라 중간광고 태도 및 중간광고를 시행하고 집행하는 방송사, 광고주 및 제품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침입성과 회피성이 낮을수록 중간광고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이었으며, 회피성보다는 침입성이 낮을수록 중간광고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이었다. 또한 중간광고 태도는 중간광고를 시행하는 방송사와 이를 집행하는 광고주 및 제품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중간광고 태도가 방송사 태도와 광고주 태도 간에 미치는 영향력 차이를 분석한 결과, 중간광고 태도가 광고주 태도보다는 방송사 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이 보다 더 강력하였다. 또한 중간광고 태도가 방송사 태도와 제품 태도에 영향을 미치나 제품 태도보다는 방송사 태도에 미치는 영향력이 보다 강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문제 및 가설설정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연구 결과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1420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