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서론
Ⅱ. 교과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Ⅲ. 교과교육과정의 구성 체계와 연구 영역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교과별 지식이론을 통한 교과교육 이론화 방안의 서설적 연구
교육과학연구
2004 .12
교과교육학으로서 컴퓨터교육학의 체제와 방향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01 .01
교과교육의 측면에서 본 정보교과의 정체성에 대한 고찰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0 .01
사범대학 지리교육과의 교육과정 개선 방안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03 .01
컴퓨터교과의 성격 분석과 교육과정 구성 전략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05 .05
학교교과로서 바른 생활의 성격 고찰: 통합교과로서 바른 생활과 분과교과로서 바른 생활에 대한 해명
통합교육과정연구
2019 .01
도덕과 교과교육학 정립을 위한 일 연구 : 도덕과 교과교육학에 대한 시각전환을 중심으로
도덕윤리과교육
2007 .07
초등 도덕과 교사 교육에 있어서 교과 교육학적 지식 형성의 문제
초등도덕교육
2011 .0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교육내용 제시 방식 검토 : 내용 체계를 중심으로
아시아교육연구
2016 .09
2009 개정 초등 통합교과 교육내용 구성방식에 관한 비판적 고찰: 특징과 향후 과제
한국초등교육
2014 .01
초등 컴퓨터 교과교육의 전문성 신장 방안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05 .01
초등교육과정에서 교과 개념의 진화 가능성 탐색: 교실 수준에서의 접근
통합교육과정연구
2019 .01
소극적 방법론에서 적극적 대안론으로: 초등학교 통합교과교육의 정체성에 관한 고찰
교육사상연구
2009 .01
실과교과의 성격에 관한 탐색적 고찰
실과교육연구
2019 .01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통합교육과정연구
2010 .01
교과교육으로서의 상업교육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경영교육연구
1999 .12
범교과 및 독립교과 미디어교육 교과과정 연구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교과는 왜 가르치고 배우는가? - 교과지식의 성격에 관한 세 가지 관점
초등우리교육
2007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