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09.2
수록면
257 - 27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컨조인트 분석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이 친환경농산물을 선택하는데 중요하게 고려하는 속성들을 파악하고, 이를 이용한 시장세분화를 통해 친환경농산물 시장에서의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보고자 하였다. 컨조인트 분석은 전체시장수준 보다는 개인수준에서의 선호를 측정하기 때문에 예측타당성이 높아 시장을 세분화하는데 유용한 분석기법이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친환경농산물 선택속성의 중요도는 가격(40.71%), 유통경로(39.01%), 브랜드(20.28%)의 순이었으며, 소비자들에 의해 가장 선호되는 최적상품의 조합은 브랜드가 없고, 일반농산물 대비 1.5배 정도의 가격을 가지며, 친환경농산물 전문판매점에서 판매되는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3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