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변연하 (경기대학교) 김현재 (경기대학교) 정윤덕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119 - 129 (11page)
DOI
10.21184/jkeia.2015.03.9.1.11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여자축구 대표팀 이미지가 관람만족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를 위해 2014 인천아시안게임 여자축구 3,4위 한국과 베트남 경기를 관람한 관중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자료처리 분석을 위해 SPSS 20.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사용하였다. 이와 같은 분석을 통해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여자축구 대표팀 이미지는 관람만족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여자축구 대표팀 이미지는 재관람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여자축구 대표팀 관람만족은 재관람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대한축구협회는 여자축구 대표팀 이미지 개선을 위한 애칭 생성과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항시 운영함으로써 실무적 차원의 능동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논의
Ⅵ.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600-001292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