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재준 (한국골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23 - 37 (15page)
DOI
10.21097/ksw.2020.02.15.1.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축구이벤트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직접 찾은 관중을 대상으로 축구대회의 이벤트 속성과 스타선수 요인에 따른 관계의 질 및 소비자행동 관계를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축구이벤트를 통한 마케팅 전략수립과 스타선수를 활용한 홍보 전략을 도출하여 충성고객을 증가시킴으로써 프로축구 활성화 방안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2019년 7월 26일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러 경기장을 찾은 271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5.0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과 상관관계분석(reliability analysis)을 하였고, AMOS 25.0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 CFA)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Structural Equation Model: SEM)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이벤트속성은 관계의 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타선수 요인은 관계의 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관계의 질은 소비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이벤트속성은 소비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스타선수 요인은 소비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가설 및 모형
III. 연구방법
IV. 결과
V. 논의
VI.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8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