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문】
Ⅰ. 들어가는 말
Ⅱ. 왕양명과 슈타이너의 교육 목표
Ⅲ. 지행합일과 상태지향의 교육 방법
Ⅳ. 교사의 역할
Ⅴ. 나오는 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왕양명과 슈타이너의 교육론 비교 : ‘지행합일’과 ‘상태지향’을 중심으로
한국양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6 .11
반호(盤湖) 윤광안(尹光顔)의 삶과 학문 ― 명재학파(明齋學派) 한 학자의 조명 ―
한국철학논집
2024 .05
근대적 학술로 재편된 양명학의 국가주의적 변용―이노우에 데쓰지로의 『일본 양명학파의 철학』 연구―
日本學硏究
2024 .09
루돌프 슈타이너의 12감각론을 통해 세계와 건강하게 관계 맺는 길 탐색(1)
한국여성신학
2017 .12
루돌프 슈타이너의 신지학에 대한 이해
기독교교육 논총
2020 .01
从西方现代实践哲学视角观王阳明“知行合一”的本质和意义
양명학
2018 .12
아동기 체험의 기억으로 본 윤리적 인격 형성과 교육의 역할 - 왕양명과 슈타이너의 교육론을 중심으로 -
양명학
2021 .09
루돌프 슈타이너의 12감각론을 통해 세계와 건강하게 관계 맺는 길 탐색(2) : 12감각 중 감정감각에 대하여
한국여성신학
2018 .06
발도로프 교육 철학에 기초한 대학 외국어 교육
스페인어문학
2017 .01
「왕양명과 칼 바르트의 패러다임 전환 : 지행합일의 상이성 속에서 두터운 유사성」 을 읽고
한국양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10
조선시대 유교의 자녀교육론 : 태교와 아동교육을 중심으로
양명학
2017 .08
미래 학교의 변화에 따른 기독교교육의 대응에 대한 고찰: 공교육과 대안교육을 중심으로
기독교교육정보
2022 .06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인간관과 치유철학
철학연구
2020 .02
인성교육을 위한 원불교 유아교사 교육 동향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종교교육학연구
2018 .01
영지주의와 슈타이너의 인지학의 유사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기독교교육 논총
2017 .01
안원(顔元) 『사존편(四存編)』의 교육적 의미 —「존학편(存學編)」과 「존성편(存性編)」을 중심으로—
동방문화와 사상
2021 .12
대학 생태환경 교양교육을 위한 교육 방안 모색
문학과환경
2022 .06
미시마 유키오의 양명학 - 문화방위와 남성미의 부활 -
양명학
2021 .06
지구 위기 시대의 교회 환경교육
기독교교육정보
2019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