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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전기흥 (전주대학교) 장자건 (전주대학교) 유창남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67 - 7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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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지가 단순히 이윤창출만을 생각해서는 관광지의 영속성이 크게 저해되는 시대가 오고 있다. 특히 지금은 이런 이슈가 제기되는 단계이지만 향후 관광지 주변의 상황은 관광지가 단순 이익만을 위해서는 존재할 수 없는 상황으로 가고 있다. 향후에는 관광지와 해당 이해관계자 그리고 관광객과의 관계가 모두 이익을 얻어야 관광지의 영속성이 유지되는 상황에 이를 것이다. 최근 기업 활동으로 인한 여러 폐해로 인해 공유가치창출에 대한 개념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관광에서도 이 개념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 좋은 관광을 위해 관광지만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관광지가 관광객과의 교류를 기획단계에서부터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관광지, 관광객 간의 상호이익을 위한 근원적인 상호작용이 관광지의 영속성을 약속할 수 있다.
본 연구는 관광지의 공유가치창출이 관광지 이미지, 관광지 신뢰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관광지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조사결과, 관광지의 공유가치창출은 관광객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관광지 이미지는 관광지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관광지 이미지와 신뢰는 관광지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IV. 실증분석
I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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