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137 - 15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생태유아교육의 형성배경과 개념적 특성을 명료화함으로써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조명해 보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생태유아교육은 산업문명의 발달로 인해 자연과 놀이와 아이다움을 잃어버린 요즘 아이들의 시대적ㆍ사회적 상황을 직시하고 국내외의 다양한 생명사상과 생태담론에서 유아교육의 사상적 배경을 찾으려는 움직임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형성 배경을 바탕으로 등장한 생태유아교육은 생태지향적 가치를 추구하고 우리 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교육을 지향하며 기존 유아교육 패러다임을 생태적인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개념적 특성을 기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목차

Ⅰ. 서론
Ⅱ. 생태유아교육의 형성 배경
Ⅲ. 생태유아교육의 개념적 특성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