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4.3
수록면
185 - 19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교사들의 자기장학 실행을 지원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유치원 교사들의 자기장학 실행의 경향성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유치원 교사들이 실행하는 자기장학 내용과 자기장학 실행의 방법 그리고 자기장학 실행 후의 적용이 어떠한 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연구방법은 유치원 교사 254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이용하여 조사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빈도, 백분율을 산출하고 x2 검증을 하였다. 본 연구결과를 보면 유치원 교사의 자기장학 실행의 내용으로는 교수-학습활동 및 평가를 가장 많이 실행하였다. 유치원 교시의 자기장학 실행 방법은 관련출판물(47.6%)과 대중매체의 활용(43.3%) 현장견학(42.1%), 교육연수(41.7%)를 대체로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치원 교사는 자기장학 실황을 통하여 습득한 지식을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