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07.4
수록면
349 - 37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친사회적 동화를 활용한 주제극 활동이 유아의 사회적 적응행동과 일상생활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대상은 G시에 소재한 M유치원 만 5세반 유아 45명이었으며, 본 연구의 결과를 검증하기 위하여 실험집단(22명)과 통제집단(23명)으로 나누었다. 실험집단 유아들에게는 16주간 친사회적 동화를 활용한 주제극 활동을 전개하였다. 연구결과 친사회적 동화를 활용한 주제극 활동에 참여한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또래간의 사회적 적응행동이 유의미하게 증진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아의 일상생활 스트레스가 유의미하게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친사회적 동화를 활용한 주제극 활동이 유아의 또래간의 사회적 적응행동 증진과 유아의 일상생활 스트레스의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1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