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3.11
수록면
207 - 22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라북도에 소재하고 있는 15개의 유아교육기관(어린이집과 유치원을 포함)에 다니고 있는 유아들의 학부모와 그들의 교사를 대상으로 인구생태학적인 변인들과 유아의 사회적 능력 및 문제행동이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적응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수행되었다. 이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기 적응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환경적 제반 요건을 계획하는데 기초 자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구 결과 부모의 교육수준, 수입, 교사의 교사경력 유아의 사회적 능력 중에서 유능성괴 사교성 유아의 문제행동 중에서 불안행동, 과잉행동, 비행행동이 유아의 적응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부모의 교육수준과 교사의 교육수준은 유아의 적응을 설명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28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