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07.4
수록면
403 - 42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개인 변인(성, 지능 성격)과 교사 창의성이 유아 창의성에 대해서 어떠한 효과를 갖는지 위계적 선형 모형을 활용하여 규명하고 있다. 본 연구를 위해서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에 있는 25곳의 유치원 중에서 42학급을 선정하였다. 연구 대상은 만 5세 유아 총 765명과 해당 학급의 교사 42명이었다. 연구결과, 유아 창의성은 학급 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본 연구에서 설정한 학급 수준 변인인 교사 창의성은 유아 창의성에 주효과를 가지지 않았지만, 유아변인인 유아의 지능과 성격은 유아 창의성에 주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교사 창의성은 유아의 지능 및 성격과 상호작용하여 유아 창의성에 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1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