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문헌고찰
3. 기후변화대응 환경디자인 STEAM 교육 프로그램 개발
4. STEAM 프로그램의 교육방법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학생을 위한 제로에너지 주택디자인 STEAM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7 .12
무용과 과학 융합 STEAM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사례 -초등 고학년을 중심으로-
무용예술학연구
2020 .01
플립러닝 기반 STEAM 교육환경의 공간 특성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2 .04
창의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창의융합교육 모델 개발 및 검증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8 .01
디자인 사고를 적용한 STEAM 교육 프로그램 효과 분석 : ‘따뜻한 교실 디자인하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06
4C-STEAM 교육의 관점에서 유아미술교육의 방향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9 .05
친환경 단열설계를 위한 STEAM 창의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 고등학생 대상의 업사이클링 벽체모듈디자인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7 .12
초등학생을 위한 디자인 융합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초등학교 5, 6학년 수업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22 .12
인공지능 기반의 창의융합 디자인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1
디자인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 초등학교 1, 2학년을 중심으로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2021 .12
융합형 무용교육자의 개념과 역량 탐색
무용예술학연구
2018 .01
융합인재교육(STEAM) 구축의 체계화를 위한 디자인 사고 적용 타당성 연구 : 2016년 융합인재교육(STEAM) 교사연구회 우수사례집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06
STEAM 교육 기반의 환경미술 교육이 유아의 창의적 그림 표현력 및 환경 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조형교육
2017 .09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기법을 활용한 인성함양 STEAM 교육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8 .01
과학·디자인 중심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교 과학의 흥미에 미치는 영향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6 .01
특수효과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16 .08
융합인재교육(STEAM)에서 예술교과의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방안 연구: 중학교 음악교과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음악교육공학
2015 .01
Process of Convergence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07
Convergence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4 .06
Convergence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4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