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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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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준석 (강원도민일보) 남일우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중원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 인문사회과학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16.2
수록면
96 - 115 (20page)
DOI
10.25117/jhss.2016.02.2.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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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성적소구 광고에서 모델의 신체노출(Nudity) 수준이나 정도가 소비자에게 어떠한 효과를 주는지를 밝히는데 있다. 이를 위해 잡지광고에서 신체노출 이미지는 수용자의 광고태도, 제품태도 그리고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분석하였다. 신체노출 정도에 따라 노출이 낮은 정도(무노출), 중간 정도(반라), 높은 정도(전라)의 3가지 광고로, 남성과 여성모델로 나누어 총 6가지의 실험광고물을 사용하여 실험조사(Experimental Research)를 하였다. 연구결과, 노출 정도로 볼 때는 중간 정도의 신체노출 광고가 광고태도, 제품태도, 구매의도 모두에 있어서 긍정적인 효과를 형성하였다. 또한 노출정도가 큰 광고는 광고에 대한 구매의도가 가장 낮았고, 특히 여성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이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Ⅲ.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参考文献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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