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만 (단국대학교) 김세윤 (단국대학교) 정정희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33 - 14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스키리조트 이용객의 리프트 탑승에 대한 지각된 대기시간이 수용가능성, 부정적 감정, 지각된 서비스품질 고객만족과 고객태도를 매개로 하여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하이원리조트를 방문한 고등학생 이상의 300명을 대상으로 표집한 후 연구에 적절하지 않은 11부를 제외한 289부를 실제분석에 사용하였다. SPSSWIN Ver. 15.0과 Amos 7.0을 활용하여 연구의 적합도를 검증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지각된 대기시간은 수용가능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부정적 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수용가능성은 부정적 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지각된 서비스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부정적 감정은 지각된 서비스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고,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지각된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고객태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고객만족은 고객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고객태도는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관계모형 및 가설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