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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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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2
수록면
163 - 176 (1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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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서비스 공정성, 고객만족, 고객신뢰, 고객몰입 그리고 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 공정성과 고객만족, 고객신뢰, 고객몰입의 관계, 고객만족과 고객신뢰의 관계, 고객신뢰와 고객몰입의 관계 그리고 고객만족, 고객신뢰 그리고 고객몰입과 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다. 조사대상은 대전의 휘트니스센터 회원이다. 총 208개의 유효표본을 가지고 SPSSWIN Ver. 12.0을 활용하였다. Cronbach's a를 통해서 타당도와 신뢰도를 검사한 후 회귀분석을 통하여 변수 간 관계를 규명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서비스 공정성의 하위변수 중 분배공정성은 고객신뢰와 고객몰입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상호작용공정성은 모든 변수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절차공정성은 모든 변수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고객만족은 고객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고객신뢰는 고객몰입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고객만족, 고객신뢰 그리고 고객몰입 모두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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