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마상영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남미연구소 중남미연구 중남미연구 제36권 제3호
발행연도
2017.8
수록면
35 - 64 (30page)
DOI
10.17855/jlas.2017.08.36.3.3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스마트러닝을 위한 스페인어 교과목별 모델을 구축하여 제시하였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스마트기기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요즘 교수자도 스마트러닝에 기반을 둔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그것을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효율을 증대시키는데 관심을 가지게 된다.
MS powerpoint, Camtasia 9, Capture Solution XE 12.0 등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여, 스페인어 문법, 강독, 작문 그리고 회화 교과목을 위한 모델을 구축하여 제시하였으며, 그러한 모델들을 기반으로 교수자는 자신의 교과목과 학생들에게 가장 알맞다고 생각하는 스마트 교육 콘텐츠들을 개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즉, 교수자는, 여기서 제시된 모델들을 활용하고, 융통성 있게 방법과 콘텐츠에 변화를 줌으로써 자신만의 창의적인 스마트러닝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요약하면, 아직도 해결해야할 여러 가지 기술적인 그리고 교육방법론적인 문제들이 있겠으나, 교수자가 이 논문에서 제시된 모델들과 방법들을 숙지한 후 자신의 의도와 스타일에 알맞게 다양한 스마트강의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스마트교육 교과목별 모델 개발을 위한 플랫폼 구성
Ⅲ. 교과목별 모델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운용 방안
Ⅳ. 스페인어 교과목의 모델 운용 방안과 모델 구축의 의미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09-001246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