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기철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144 - 181 (38page)
DOI
10.16914/kjapr.2017.19.4.14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PR은 홍보를 하는 일이 아니라 공중과 관계를 이루려는 일이다. 그러한 관계의 철학을 인간사회로부터 생태계로까지 범위를 넓힌 것이 PR생태학이다. 이는 PR이 갈 수 있는 가장 멀고 넓은 궁극적 도착지다. 지금 우리 사회는 단속사회, 피로사회, 조작사회, 풍요사회, 위험사회, 전투사회, 해체사회, 낭비사회, 폐기사회, 분열사회라고 할 수 있다. 한마디로 눈앞에 것만 충동적으로 보고 질주하는 근시사회다. 이러한 사회의 병폐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생각 이념 사상이 생태주의다. 지난 19세기와 20세기, 지금 21세기에 생태주의를 실천했던 9인의 생각은 PR생태학의 기본사상이 될 수 있다. 이제 좌우로 갈린 경제주의와 인간 중심의 인간주의 세상에서 벗어나 살아야 할 세상이 이미 다가오고 있다. PR생태학은 생태주의 혁명의 사상적 기반이 될 수 있으며, 복잡계 세상에서 지속가능하게 살아가는 방향을 가리킬 수 있다.

목차

1. 왜 네 가지 생각할 문제를 끄집어냈을까?
2. 현대사회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3. PR생태학의 사상적 기반은 누구일까?
4. PR생태학을 무엇이라고 할 수 있을까?
5. 과연 PR생태학이 실천될 수 있을까?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