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강식 (공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도덕윤리과교육 도덕윤리과교육 제57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131 - 15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영국의 도덕교육 및 인성교육은 『시민교육』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다. 『시민교육』은 1995년 교육과정 개정 이후로 오늘날까지 계속 필수교과로 지정되어 의무교육인 초등학교와 중등학교에서 모든 학생들이 꼭 이수해야 하는 교과가 되었다. 영국의 도덕 교과서 분석이 주는 시사점은 첫째,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목표가 매우 구체적이라는 점이다. 둘째, 영역(scope)과 위계(sequence)가 명료하고, 이들이 상호 연계되어 있다는 점이다. 셋째, 교과서에 대한 관점이 융통성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넷째, 교과서가 다학문적 접근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끝으로 무엇을 가르치려고 하기 보다는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교과서를 활동 중심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영국의 도덕교육과정 고찰
Ⅲ. 영국의 도덕교과서 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152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