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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In-Hee Cho (Media Strategy Institute) Yeo-Kwang Yoon (스포츠조선) Min-Sup Jung (Media Strategy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1 - 13 (13page)
DOI
10.21184/jkeia.2018.2.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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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형 로봇기술을 비롯한 무인자동차 등과 함께 정보기술 산업의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은 IT업계의 새로운 블로오션(Blue Ocean)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가상현실(VR) 기술을 엔터테인먼트산업에 적용한 연구사례가 미미한 현실에서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산업 중 비디오 게임을 중심으로, 연구 결과를 통한 가상현실(VR)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산업인 비디오 게임과의 전략적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 지금까지의 가상현실(VR)의 기술의 관점에서 벗어나, 현실성 있고 체험적 콘텐츠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인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비디오게임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산업을 논하는 점에 본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이 있다 하겠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Ⅲ. Developments and Problems Using Virtual Reality (VR)
Ⅳ. Conclusion and Suggestion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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