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교육과 게이미피케이션
3. 학습시간 관리서비스 안의 게이미피케이션
4. 심리적 반엔트로피와 밈
5. 결론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밈 이론의 관점으로 분석한 공간지 텍스트 속 주요 인물들의 밈 양상
대한건축학회논문집
2020 .09
밈 이론의 관점으로 분석한 공간지 담론계 속 주요 건축 사조들의 밈 양상
대한건축학회논문집
2021 .01
교육용 게임을 활용한 초등학교 게이미피케이션 사회수업의 교육적 효과 분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0 .10
디자인씽킹 프로세스기반 교육 설계에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의 적용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2 .04
확장협력 기반 환경교육 게이미피케이션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 .08
게임 기반 학습을 통한 학업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5 .01
HOOK 모델을 통해 살펴본 밈의 전파 매커니즘에 대한 단계적 분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5 .02
배터리 앤트로피의 측정 방법과 응용
한국표면공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2018 .11
밈 이론의 관점으로 분석한 한국 현대 건축 담론계 속 밈들의 시대별 변화 양상 - 공간지 텍스트를 대상으로 -
대한건축학회논문집
2023 .12
고등학생을 위한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1
초등 학습자의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한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접목 스마트 러닝 설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6 .06
밈 이론의 관점으로 관찰한 공간지 담론계 텍스트의 인물 간 영향관계
대한건축학회 논문집 - 계획계
2020 .03
해외 CS 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사례 분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 .12
게이미피케이션을 이용한 모바일 학습 관리 어플리케이션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1
게이미피케이션 개발 방법론 - 4F Process 설계 및 비교 분석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6
The Gamification study for Politics : Blockchain Based Gamification System and Method for Evaluating Politician & Political Party Using Issue Information through game mechanic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8 .01
기능성게임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영어 발음 학습이 초등학생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9 .04
관광 게임화 탐색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7
보안 교육 설계를 위한 국내 게이미피케이션 연구동향 메타분석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21 .08
Gamification을 통한 지속적인 문화재 교육 앱 디자인 - 한국 도자사를 중심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