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69 - 9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교사의 영양교육실태, 교사의 유아영양교육 현황 및 교수방법 그리고 교사의 영양지식을 파악하고 이를 근거로 유아 영양교육 프로그램 및 교수자료 개발의 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있다. 본 연구의 목적에 따라 관련문헌 자료 분석 및 전문가 협의를 통해 설문지를 개발하였고, 개발된 설문지는 교사의 영양교육실태, 유아영양교육 현황 및 교수법, 교사의 영양지식의 3하위 영역의 33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연구대상은 국공립 및 사립 유치원에 근무하면서 실제로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교사 199명이었으며, 수집된 자료는 Chi검증, t-검증, ANOVA를 실시하고 추후분석은 Scheffe 검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교사의 영양 교육실태, 유아의 영양교육 현황 및 교수방법, 교사의 영양지식은 교사의 배경 변인에 따라 상당부분이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8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