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학생의 역량을 표현하기 위해 성취기준을 더욱 세분화하여 제시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렇게 제시된 학생의 성취기준이 교육목표 분류체계로 살펴보았을 때 어느 정도 수준에 해당하는지 분석하였다. 분석에 사용한 분류체계는 Anderson과 Krathwohl이 2001년 제시한 분류표를 사용하였다. 중학교 정보 교육과정에 제시된 지식 차원은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영역이 많았고, 인지과정은 적용 하기와 분석하기 단계가 많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