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5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89 - 95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교육이 내실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개혁을 이끌어 내는 열쇠는 좋은 수업이다. 좋은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교사가 그 수업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현대사회의 과도하게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필요한 지식을 찾아 학생에게 맞게 어떻게 다시 재구성하여 전수하려는 노력에 달려있다. 그러나 필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적절한 안내도 부족하고 어려운 과정을 거쳐 찾은 자료 역시 질적인 검증도 되어 있지 않아 시간과 비용 등의 낭비로 오히려 교수·학습활동을 저해하고 있다. 따라서 교사에게 질 좋은 적절하고 유용한 교수·학습자료가 체계적으로 제공된다면 인터넷의 발달로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교사가 효율적으로 필요한 자료를 찾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는 교사가 수업을 준비하거나 할 때 어떤 교수·학습자료를 참고하는지 활용 실태를 조사하고 향후 교사의 좋은 수업을 위한교수·학습자료를 개선하고 개발할 때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