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선미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20권 제4호 (통권 제68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0 - 27 (8page)
DOI
10.47684/jcd.2018.12.20.4.2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학생의 무용수업 참여자들의 참여동기, 재미요인, 무용몰입의 관계를 규명하여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 교육현장에서 중학생들의 무용수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18년 3월~9월까지 부산광역시에서 무용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중학생 391명의 자료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중학생의 무용수업 참여자들의 참여동기, 재미요인, 무용몰입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중학생의 무용수업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행위적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참여동기 요인은 즐거움, 기술발달, 외적과시로 나타났으며, 인지적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참여동기 요인은 즐거움, 건강체력, 외적과시로 나타났다. 중학생의 무용수업 참여자의 재미요인이 행위적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재미요인은 신체적 건강, 스트레스 해소로 나타났으며, 인지적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재미요인은 신체적 건강, 스트레스 해소, 자기계발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692-000427282